혁신적인 필라테스 기업 트리니티 필라테스의 장윤진 대표가 ‘2024 대한민국 피트니스 어워즈’에서 ‘정일영 국회의원 표창’을 수상하며, 대한민국 필라테스 산업의 새로운 이정표를 제시했다.
트리니티 필라테스는 11년 간의 불황과 코로나 팬데믹 속에서도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온 혁신적인 기업으로서 대한민국 필라테스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트리니티 필라테스는 세계최고 수준의 필라테스 국제자격 아카데미를 자체 설립해 운영 중이다. 이를 통해 필라테스 업계의 고질적인 우수 강사 인력 수급난을 해결하고, 사업의 수직계열화를 이뤄낸 점 등으로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국내 유일의 매머드급 필라테스 단일지점 운영 모델을 제시한 것이 주목할 만하다.
많은 지점 확장이 아닌, 전문성 기반의 차별화된 전략을 통해 고년차 강사들의 장기근무를 실현한 점이 돋보인다.
이러한 접근 방식은 인문학적 조직문화와 철저한 실적기반 통계 관리 시스템을 통해 이루어진 것으로, 업계 관계자들로부터 ‘잦은 이직과 폐업이 존재하는 필라테스 시장에서 지속가능한 성장 모델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장 대표는 “혁신적 경영으로 대한민국 필라테스 산업 발전의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하고자 노력해 왔다”며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성장 모델을 통해 필라테스 업계의 발전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