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03 (목)

  • 맑음동두천 5.9℃
기상청 제공

‘인천 관광지 활성화 기업 찾는다’ 2025년 인천관광 오픈이노베이션 공모

오는 4일부터 28일까지 모집…중소기업 4곳 선정
선정 기업에 실증 자원·사업화 자금 등 지원 계획

 

인천시와 인천관광공사는 오는 4일부터 28일까지 ‘2025년 인천관광 오픈이노베이션’ 공모에 참여할 중소기업 4곳을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인천관광 오픈이노베이션’은 중소기업의 혁신기술과 아이디어를 도입해 관광객 편의를 높이고 새로운 관광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는 사업이다.

 

선정된 기업은 보유기술과 아이디어를 상용화할 수 있는 실증자원(테스트베드)과 사업화 자금을 확보할 수 있다.

 

올해는 사업 대상지를 기존 관광지에서 한중문화원, 국립인천해양박물관을 추가해 총 4곳으로 늘렸고, 신규 유형으로 자율제안형을 도입했다.

 

공모 분야는 ▲협력 파트너(한중문화관, 인천항크루즈터미널)의 현안 해결을 위한 문제해결형 ▲국립인천해양박물관과 연계한 자유로운 인천관광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자율제안형 ▲상상플랫폼 중심의 지역상생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하는 지역상생형 등 3개 유형이다.

 

인천 소재(이전 예정기업 포함) 창업 7년 미만 중소기업이면 업종에 관계 없이 지원할 수 있다.

 

선정된 총 4개 기업에는 최대 3000만 원의 사업화 자금을 지원한다. 컨설팅·교육·네트워킹·투자유치 기회 등 관광기업지원센터 프로그램과 연계한 다양한 지원도 제공된다.

 

자세한 내용은 인천관광기업지원센터 누리집(incheon.tourbiz.or.kr)에서 확인하면 된다.

 

김태현 공사 관광산업실장은 “오픈이노베이션 사업을 통해 인천 중소기업의 우수한 기술력과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경쟁력 있는 비즈니스로 이어지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인천 = 김민지 기자 ]


네티즌 의견 1

스팸방지
0/300자
  • no1
    • 2025-03-04 00:10:17
    • 삭제

    인구늘리면 알아서 상업 늘어나고 발전되는겁니다. 인구 없이 건물 띡띡 가져다 놔봤자 적다 때문에 운영도 못하고 접어요. 인구 다 빠지고 주말상권으로는 버티는곳이 있을수가 없어요. 일단 공공기관 이전하면서
    신축 아파트도 2만세대는 공급하고하면 자연적으로 상권 문화가 발달됩니다. 100년전 인천항이 발전했던것도 인구가 몰려살았으니 가능했던건데 지금처럼 소비인구 몇천명가지고는 택도 없습니다.
    먼저 신도시랑 견줄만한 인프라를 공급하세요.








COVER 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