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관광공사(이하 공사)가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공사는 3월초부터 글로벌 여행 플랫폼 ‘클룩(KLOOK)’을 통해 프로야구, 치킨, 꽃, 축제 등 일상에서 쉽게 접하고 체험할 수 있는 소재를 관광 상품화해 판매중에 있다고 24일 밝혔다.
공사가 운영하는 ‘나만의 한국식 치킨 만들기’ 프로그램은 외국인 관광객들의 K-푸드 체험 상품으로 도내 기업인 교촌에프앤비의 협조하에 오산에 위치한 교촌치킨 체험장에서 개성있는 치킨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다. 체험 후에는 인근에 위치한 에버랜드와 한국민속촌 등을 방문해 색다른 재미와 추억을 쌓을 수 있다.
또 대만 등 해외에서 한국프로야구(KBO)의 독특한 응원 문화를 경험하려는 외국인 수요가 많아지고 있는 점에 착안, 수원시와 공동으로 수원 KT 위즈 경기 관람 상품도 출시했다. 야구 관람 이후에는 경기장 인근에 위치한 수원 화성, 행궁동, 수원 갈비 등의 일정을 포함시켜 지역 명소와 미식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공사는 도내 지자체 등과도 협력해 ‘고양국제꽃박람회’ 투어(4/25~5/11), 수원화성문화제(9/27~10/4), 정조대왕능행차재연(9/28), 수원화성 미디어아트 축제(9/27~10/12) 등 지역 문화유산과 축제를 즐길 수 있는 상품도 판매할 예정이다.
특히, 서울에 체류하는 외국인 관광객의 보다 편리한 경기도 방문을 유도하기 위해 종로, 홍대입구, 동대문 등에서 출발하는 일일투어 형태로 이번 상품을 운영할 계획이다.

공사 관계자는 “최근 해외여행 트렌드 중 하나는 현지인들이 일상적으로 즐기는 생활과 장소 등을 체험하려는 경향이 점점 강해지고 있다”면서 “직접 만든 한국식 치킨, 야구 경기장에서의 색다른 응원전,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장소 및 지역 축제 등은 외국인들에게 특별한 매력을 선사할 수 있는 만큼 이를 잘 상품화하면 외국인 관광객 유치 확대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우경오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