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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븐일레븐, 앱 리뉴얼 한 달…2030 가입자 60% 급증

O4O 서비스 재편 효과…일일 사용자 수 50%↑, 사전예약 주문 매출 5.5배 성장


세븐일레븐이 자사 모바일 앱 ‘세븐앱’ 리뉴얼 이후 2030 고객 유입과 매출 확대 성과를 동시에 거두며 디지털 플랫폼 경쟁력을 끌어올리고 있다.


16일 편의점 세븐일레븐(대표 김홍철)은 지난 3월 앱 개편 이후 한 달간 세븐앱 신규 가입자 수가 전년 동기 대비 약 70% 증가했다고 밝혔다. 특히 2030 세대가 전체 신규 가입자의 60%를 차지하며 젊은 소비층의 높은 호응을 이끌어냈다.

 

세븐일레븐은 이번 리뉴얼을 통해 ‘사전예약주문’, ‘택배’, ‘재고찾기’, ‘쏘옥보관’ 등 주요 기능을 메인 화면에 배치하고 UI 개선을 단행했다. 이 결과, 애플리케이션 평가 점수는 4.4점을 기록했으며 일일 활성 사용자 수(DAU)는 50% 이상 늘었다.

 

가장 큰 변화는 ‘재고찾기’ 기능에 있었다. 사용자가 직접 원하는 상품의 실시간 재고를 확인할 수 있도록 기능을 확대하면서 해당 기능 이용률은 70% 증가했다. 택배 서비스도 ‘착한택배’ 오픈과 함께 3.5배 이상 이용량이 급증하는 성과를 거뒀다.

 

세븐일레븐은 앱 활성화를 위한 고객 혜택도 강화했다. 첫 이용 고객에게는 ‘럭키웰컴팩’(할인쿠폰 3종)을 제공하고, 매일 추첨을 통해 쿠폰을 제공하는 ‘오늘 럭키박스’도 신설했다. 멤버십 제도 역시 VIP와 패밀리 등급으로 나뉘며 차등 적립 혜택을 제공 중이다.

 

O4O 전략 강화에 따라 앱 기반 매출도 상승했다. 리뉴얼 이후 사전예약주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5배 증가했다. 세븐일레븐은 앱 전용 상품 라인업과 희소성 있는 프로모션으로 온라인 소비를 오프라인 매출로 연계하는 시너지 전략을 지속할 계획이다.

 

김범수 세븐일레븐 O4O플랫폼팀장은 “모바일 앱이 브랜드의 얼굴로 여겨지는 시대”라며 “직관적이고 간편한 모바일 경험을 제공해 충성 고객층 확보와 브랜드 경쟁력 강화를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경기신문 = 박희상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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