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전자가 글로벌 자동차 기업 토요타에 스마트 사이니지 2만 3천대를 공급하고, 전 세계 매장을 디지털화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올해 상반기 한국, 독일, 프랑스, 영국, 스페인, 이탈리아, 튀르키에, 카자흐스탄 등 40개국 1250개 토요타 전시장에 스마트 사이니지를 공급했다. 리셉션, 차량 전시 공간, 상담 부스, 고객 라운지 등에 설치된 사이니지는 터치형, LED, 비디오월 등으로 구성돼 매장을 미래형 디지털 전시장으로 바꿨다.
고객은 삼성 스마트 사이니지를 통해 자동차 사진, 광고, 할인 이벤트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매장 운영자는 인쇄물 교체 비용 절감과 광고물 시인성 개선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삼성전자는 토요타 전 지점의 디스플레이를 실시간 원격 관리할 수 있는 솔루션 ‘매직인포(MagicINFO)’도 제공했다. 이를 통해 관리자는 불필요한 전력 낭비를 줄이고 매장 운영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삼성전자는 향후 북미, 중남미, 아시아 지역에서 신규 오픈하는 토요타 매장에도 스마트 사이니지를 지속 공급할 계획이다.
정훈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글로벌 자동차 전시장 디지털화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다”며 “다양한 고객과 시장에 맞는 차별화된 제품과 솔루션을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시장조사업체 옴디아에 따르면 전 세계 사이니지 시장은 2029년 126억 달러 규모로 성장할 전망이며, 삼성전자는 올해 2분기 수량 기준 점유율 38.8%로 역대 최대치를 기록해 17년 연속 세계 1위에 도전 중이다.
[ 경기신문 = 오다경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