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서비스가 최고의 에어컨 AS 서비스 품질을 인정받았다.
삼성전자서비스는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에서 올해 신설된 '에어컨 AS' 부문에서 1위 기업에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앞서 가전 AS 부문 1위 21회로 역대 최다 1위를 달성한 데 이어, 신설된 에어컨 AS 부문에서도 1위를 차지해 '기록행진'이 이어지는 모습이다.
에어컨 AS 부문은 서비스 수요가 가장 많은 7~9월 조사가 진행됐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에어컨 AS 품질 조사에서 ▲서비스 전문성 ▲서비스 이용 편리성 ▲친절한 고객 응대 ▲사회적 가치 실현 등 주요 항목에서 업계 최고 점수를 받았다.
특히 삼성전자 에어컨의 AI 기술이 서비스에 접목돼 고객의 불편을 예방하고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인 부분에서 호평받았다.
일례로 삼성전자의 전용 앱인 스마트싱스(SmartThings)를 이용해 에어컨 AI 진단 기능을 활용한 고객이 전년 동기 대비 2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김영호 삼성전자서비스 대표이사는 "한국서비스품질지수 에어컨 AS 부문 도입 첫해 1위에 선정해 주신 고객 여러분께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서비스 혁신과 전문 기술 역량 향상을 통해 고객의 일상에 가치와 편의를 더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강혜림 수습기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