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화성시청소년수련관은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청소년수련활동 인증 프로그램 ‘2026년 겨울방학탐구생활’을 성공적으로 운영했다고 밝혔다.
청소년수련활동 인증제 제0748B07A-12917호로 운영된 이번 프로그램은 2026년 겨울방학 기간 화성시청소년수련관에서 진행됐으며, 관내 초등학생들이 참여해 자신의 방학 생활을 돌아보고 남은 방학 기간을 주체적으로 계획하는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은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방학계획 세우기, 마음성장 체험활동,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을 중심으로 한 머리성장 활동, 아이스 스케이팅을 통한 신체성장 활동, 요리활동 등으로 구성돼 방학을 의미 있게 보낼 수 있는 다양한 경험을 제공했다.
특히 방학계획 세우기 활동에서는 참여 청소년들이 자신의 목표를 글과 활동지로 정리하며 자기주도적 계획 능력을 기르는 데 중점을 뒀다.
프로그램 마지막에는 방학 계획 실천 다짐문을 작성하며 남은 방학을 의미 있게 보내기 위한 각자의 목표를 공유했다.
겨울방학탐구생활 프로그램 담당자는 “청소년들이 스스로 방학을 계획하고 실천하는 경험을 통해 자기주도성을 기를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운영했다”며 “앞으로도 청소년의 주도성과 성장을 지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경기신문 = 최순철 기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