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 군포병원은 고객감동을 실현할 수 있는 환자 중심적인 전문의료 시스템을 갖추고 친절과 봉사로 지역사회 건강 지킴이로서의 역할을 다하는 의료기관이 되도록 전 의료진 및 임직원과 함께 최선을 다할것입니다.” 최근 수도권 지역에서 ‘척추관절 전문 디지털병원’으로 거듭나고 있는 ‘군포병원(군포시 당동 785의3)’ 김성찬 원장의 각오다.
오는 9월로 개원 3주년을 맞이하는 군포병원은 지역에서 작지만 강한 ‘강소(强小)병원’으로 정평이 나 있다.
군포병원은 지하3층, 지상6층 규모의 비교적 아담한 병원이지만 김성찬 원장을 비롯한 7명의 전문 의료진이 풍부한 경험과 산지식을 바탕으로 질병은 물론 환자들의 정신과 마음까지 치료를 해나간다는 각오로 진료에 임하고 있어 호평을 받고 있기 때문이다.
군포병원은 기존 정형외과를 포함 신경외과·내과·영상의학과·마취통증의학과 등 5개 진료 과목 외에 종합 검진센터를 갖춘 100병상 규모의 명실상부한 전문병원 체제를 구축, 내원 환자들에게 다양하고 편안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군포병원은 국내 대형병원에나 설치된 1.5T 필립스 기종의 최신 자기공명영상 촬영기(MRI)를 도입, CT 상에서 구별이 힘든 연부조직까지도 구별해 볼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진료의 정밀성을 높여 가고 있다.
군포병원은 또 최첨단의료 저장 전송 시스템(EMR), 사진전송 시스템 팍스(PACS)를 도입함으로써 컴퓨터 단층촬영 (CT)및 자기공명 영상(M R I) 검사 결과를 간편하게 전송·검색·조회할 수 있어 질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게다가 군포병원은 독일 CARL ZEISS의 미세 현미경 도입으로 미세혈관 및 신경의 정밀진단이 가능하며, CT 촬영 장치를 비롯 특수촬영기, 심장초음파, 유방촬영기, 골밀도 측정기 등 첨단 디지털의료기를 갖추고 24시간 수술을 할 수 있는 운영시스템을 갖춰 호평을 받고 있다.
이로 인해 군포병원은 척추센터, 관절센터, 미세수술센터, 골절센터, 소화기센터, 순환기 센터, 건강검진센터등 전문센터의 운영을 통해 보다 세분화하고 특화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김원장은 “첨단의료장비를 통한 정밀진단과 전문 의료진의 확실한 치료만이 환자와 환자가족들에게 믿음을 줄 수 있다”며 “지역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쾌적한 환경 속에서 새로운 의료기술로 특화된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포병원은 삼성 서울병원, 영동 세브란스병원, 강남성모병원, 아주대학병원, 한림대학 부속병원과 교육·진료·연구 봉사에 관해 상호 협력병원 협약을 맺고 있다.
<전문 의료진>
▲김성찬 원장 : 미세수지 접합 전문, 한양대학교 의대 졸업, 옥포 대우병원 정형외과 과장, 한양대학교 정형외과 외래교수, 아주대학교 정형외과 외래교수.
▲김병근 부원장 : 척추 전문, 한양대학의과대학졸업, 백성병원 정형 외과과장, 한양대학교 의과대학 정형외과 외래교수, 이화여자대학교 의과대학 정형외과 외래교수, 대한 관절경학회 정회원.
▲민경보 정형외과장 : 인공관절 전문, 한양대학교 의과대학졸업, 한양대학 의과대학 인공관절 전임의, 제46회 전문의 고시 수석.
▲김상범 정형외과장 : 관절경/인공관절전문, 고려대학교 의과대학 졸업, 고려대학 의과대학 의학박사, 고려대학교 의과대학 인공관절 전임의.
▲황남철 내과과장 : 소화기내과 전문, 중앙대학교 의과대학 졸업, 서울 아산병원·경찰병원·삼성 서울병원 소화기 내과 전임의.
▲김은아 영상의학과장 : 한림대학교 의과대학졸업, 고려대학 산업보건센터, 한성병원 방사선과 과장.
▲조성호 마취 통증의학과장 : 한양대학교 의과대학졸업, 마취통증학과 전문의, 안양 신 병원 마취통증의학과장, 부천 다니엘병원 마취 통증의학과장, 한국마취통증학과 정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