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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업인 애로사항 해결했을뿐인데…

“농업인의 애로 해결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농촌진흥청은 24일 본청과 지방농촌진흥기관에서 고객들로부터 ‘칭찬’을 받은 공무원 60명을 초청, 간담회를 개최하고 주인공을 격려했다고 26일 밝혔다. 간담회는 농업인을 비롯한 고객들로부터 칭찬받은 공무원을 초청해 격려하고 칭찬받는 분위기를 확산하고자 마련됐다.

칭찬내용은 영농현장에서 농업인의 애로사항을 해결해준 것부터 경영비즈니스과정 교육과 정보화 촉진대회, 고객지원센터의 친절한 상담과 자료제공 등이 주를 이루었다. 농촌진흥청은 지난해부터 연 2회 칭찬공무원 간담회를 마련하고 있으며 지방농촌진흥기관 소속 공무원까지 확대해 격려를 하고 있다.

칭찬공무원 간담회에 참석한 주인공의 대부분은 “칭찬을 받을 만한 특별한 선행이 없다고 생각했는데 초청받아 송구스러우며 앞으로 농업인의 애로 해결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김인식 농촌진흥청장은 “칭찬을 받는 사람은 항상 남을 배려하는 착한 마음을 가지고 있으며, 이런 분위기를 주위의 동료에게 확산하여 농업인이 원하는 어려움을 나의 일같이 해결해 주고 나아가 농촌진흥청이 국민으로부터 신뢰받는 기관이 될 수 있도록 전직원이 적극적으로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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