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01 (월)

  • 구름많음동두천 21.7℃
  • 맑음강릉 24.8℃
  • 흐림서울 22.0℃
  • 박무대전 21.6℃
  • 구름조금대구 24.6℃
  • 구름조금울산 23.1℃
  • 박무광주 22.4℃
  • 박무부산 22.7℃
  • 구름많음고창 22.5℃
  • 구름많음제주 24.7℃
  • 구름많음강화 20.8℃
  • 맑음보은 20.6℃
  • 구름많음금산 21.9℃
  • 맑음강진군 23.2℃
  • 맑음경주시 23.4℃
  • 구름많음거제 22.7℃
기상청 제공

토공, 새로운 브랜드 ‘L+’발표

한국토지공사는 변화와 혁신을 통해 변모된 기업 이미지를 전달하기 위해 새로운 브랜드 및 슬로건을 2일 선포했다.

토공은 ‘아름답고 살기 좋은 터전의 창조적 계획.개발.관리’라는 기업사명에 부합하는 ‘국토 그 이상의 가치 창조(Land Value Creator)’를 브랜드 핵심가치로 정립했으며 땅(Land), 삶(Life), 사랑(Love)을 의미하는 새로운 브랜드 ‘L+(엘 플러스)’도 발표했다.

새 브랜드는 녹색의 생명력 넘치는 자연(대지)과 청색의 맑고 푸르른 하늘을 상징화했고 인간과 자연을 모두 배려하는 지속가능한 환경친화 기업의 이미지를 표현했다.

또 맑고 깨끗한 심볼을 통해 윤리·투명경영을 실천하는 공사이미지를 추구했고, 부드러운 글씨 및 부정형 형태는 유연하고 변화를 추구하는 조직을 형상화했다.

또 땅이 곧 삶의 터전이자 삶의 질을 결정짓는다는 의미에서 ‘Land is Life’라는 슬로건을 도입하고 그린과 블루의 두 가지 색깔로 생명력 넘치는 대지와 맑고 푸른 하늘을 형상화해 친환경, 윤리 기업을 상징하는 심볼도 선보였다.

토지공사는 작년 12월 시범적용기간을 거쳤으며 올해부터 주요 표시물 및 모든 고객 접점에서 새로 도입된 심볼과 슬로건을 적용할 계획이다.








COVER 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