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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TV시장 석권 ‘독주체제’ 굳힌다”

박동우 사장… 삼성전자 ‘3C’전략 강화

 

차별화된 디자인과 탁월한 화질 등을 앞세워 2년 연속 세계 TV 시장을 석권한 삼성전자가 컨텐츠(Contents)·연결편의성(Connectivity)·창의적 디자인(Creativity) 등 ‘3C’ 전략을 통해 세계의 안방을 파고든다.

삼성전자 디지털미디어총괄 박종우 사장은 7일(현지시각)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소비자가전 전시회인 ‘CES 2008’ 에서 “3C를 강화하고 중형 OLED TV, 울트라슬림 LCD TV, 울트라HD TV, 3D PDP TV 등 다양한 차세대 디바이스 제품을 준비함으로써 삼성 TV가 3년 연속 세계 1위를 넘어 앞으로도 영원히 전 세계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지난해 사상 처음으로 1조원 돌파에 성공한 글로벌 세전이익 역시 올해 또 한 번 사상 최대치를 목표로 하고 있다.

◇ 평판 TV 2천100만대 이상 판매로 3년 연속 ‘독주체제’ 구축= 삼성전자는 2006년에 이어 2007년에도 2위와의 격차를 더욱 벌리며 ‘글로벌 TV 왕좌’를 차지했으며 올해는 평판TV(FPTV) 2천100만대 이상을 판매해 3년 연속 세계 TV 시장을 석권하고 ‘독주체제’를 굳힌다는 전략이다.

삼성전자가 특히 강세를 보이고 있는 LCD TV는 1천800만대 이상 판매할 계획이고, PDP TV는 300만대를 목표로 세웠다. 반면 슬림 TV 등 브라운관 TV는 지난해와 비슷한 수준을 유지할 계획이다.

올해 전 세계 평판 TV 시장은 약 1억 800만대 규모로 삼성전자가 평판TV 2천100만대 판매에 성공하면 시장 점유율이 20% 에 육박하게 돼 올해 40형 이상 LCD TV 시장점유율 목표를 26%, 50형 이상 PDP TV 점유율을 28%대로 잡았다.

이를 위해 올해 40형 이상 LCD TV 비중을 40%(시장평균 30%), 50형 이상 PDP TV 비중을 50%(시장평균 39%)로 대폭 늘릴 계획이다.

◇ ‘Contents, Creativity, Connectivity’ 삼각편대로 비상 = 삼성전자는 올해 이 같은 공격적인 TV 판매 목표를 달성하고 디지털미디어 전 제품의 도약을 위해 컨텐츠(Contents), 연결성(Connectivity), 디자인 창의성(Creativity) 강화에 주력할 방침이다.

디자인 창의성 측면에서는 2005년 ‘로마’, 2006년 ‘보르도’, 2007년 ‘보르도+’로 이어 온 디자인 리더십을 한 차원 끌어올린 TOC(Touch of Color) 디자인과 ‘아르마니 TV’ 등 명품 디자인을 통해 삼성 제품의 디자인 아이덴터티를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TOC 디자인은 유리 공예(Glass Art) 같은 투명하고 오묘한 느낌의 신규 소재를 적용하고 블랙과 레드, 블랙과 블루 등 투 톤(Two Tone) 컬러를 통해 신비로운 감동을 느끼게 하는 것으로 홈시어터, 모니터 등에도 TOC 디자인을 적용해 제품간 디자인 아이덴터티를 확립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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