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는 지방세 고지서를 이메일로 받는 지방세 전자고지송달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매년 수만건의 지방세 고지서가 제작 발송되어 제작비 및 송달료 등 비용지출의 원인이 되고 특히 종이 고지서 제작에 따른 납부영수증 보관 관리와 우편에 의한 고지서 발송시 송달에 따른 민원이 야기돼 왔다.
이에 시가 실시하는 전자고지 서비스는 자동차세, 재산세, 면허세, 균등할주민세 등 정기분 지방세에 한하여 제공되며 행정안전부 지방세 포털서비스인 위택스(www.wetax.go.kr)의 개인전자사서함으로 지방세를 고지하는 방식으로 위택스에서 회원가입 및 인증서 등록 절차를 거쳐야 한다.
이번 전자고지 제도의 시행으로 종이없는 저탄소·녹색 지방세정의 실현은 물론, 납세자는 인터넷이 가능한 곳이라면 시간과 장소에 구애없이 부과내역 확인이 가능하며 금융기관을 방문하지 않고 인터넷 납부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