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일자리 창출과 청년실업 해소를 위한 ‘UN 등 국제기구 진출 설명회’가 인천에서 열린다.
인천시국제교류센터(대표이사 최경보)는 오는 20일 오후 송도국제도시 갯벌타워 2층 국제회의장에서 ‘UN 등 국제기구 진출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설명회는 UN 반기문 사무총장 이전 한국인 출신으로는 UN 최고위직인 사무차장을 역임한 김학수 전 UN ESCAP(UN 아·태경제사회이사회) 사무총장 겸 UN 사무차장이 강사로 나서 ‘국제무대에서 바라는 한국의 위상’을 주제로 특별강연을 할 예정이다.
또 현재 송도국제도시에 위치한 UN APCICT(아·태정보통신훈련센터) 이현숙 원장이 ‘국제기구 국장이 원하는 인재상’의 주제강연을 하며 이 자리에서 최근 UN에서 인턴십을 경험한 대학생이 ‘UN 인턴십 경험담’을 토대로 UN 등 국제기구 진출을 위한 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이번 설명회는 국내 최대, 최다 국제기구를 유치한 인천시와 인천국제교류센터, 국제기구 진출에 관심이 많은 회원들로 구성된 다음카페 UN과 국제기구(http://cafe.daum.net/unitednations) 운영진이 공동으로 개최, 준비생들에게 실질적인 정보가 전달될 것으로 예상된다.
국제교류센터 관계자는 “사전 예약을 통해 200여명이 참가 신청을 완료한 상태”라며 “앞으로 전국 각지에서 더 많은 참가자들이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