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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시 민원처리 기간단축 40% 확대 공무원 인센티브·패널티 적용

인천시는 25일 민원처리 기간을 단축, 시민에게 최상의 민원서비스를 제공해 수요자 중심의 신속한 민원처리로 시정의 신뢰도를 향상시킬 방침이라고 밝혔다.

이에 민원처리기간 단축에 기여한 공무원에게 마일리지를 부여하는 인센티브를 제공, 공무원의 사기진작을 도모키로 하고 기한이 있는 민원의 전수조사를 통해 처리기간 단축에 박차를 가하기로 했다.

또 처리기간 단축 시 인센티브를 제공키로 했으며 반면 민원처리 지연시 패널티를 엄격히 적용하는 실질적이고 형평성 있는 평가를 실시할 방침이다.

아울러 올해를 ‘Speed한 민원처리 원년의 해’로 선정, 2일 이상 90일 이하 369종의 유기한 민원의 처리과정을 종합 분석, 현재 98종의 민원에 대해서만 단축 운영하던 것을 150종으로 40% 확대, 추진하는 등 민원처리기간을 최대한 단축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민원처리 기간단축 확대 계획’을 통해 처리기간을 최대한 단축하고 전국 최고의 민원서비스를 제공, 시민의 고객만족 체감지수를 향상시키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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