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는 30일 시의 대표브랜드 ‘임금님표 이천쌀’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시행하는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로써 ‘임금님표 이천쌀’은 2007년부터 5년 연속 1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이와 함께 국제표준기구(ISO)에서 2005년부터 도입한 ‘식품안전경영시스템(ISO22000)’을 이천시 10개 지역농협의 미곡종합처리장과 임금님표 이천쌀 운영본부가 인증을 받았다.
‘임금님표 이천쌀’은 지난해 10월부터 올해 1월까지 3개월 동안 서울과 6대 광역시에 거주하는 만15세 이상에서 만60세 이하까지 1만1천400명을 대상으로 한 브랜드평가에서 당당히 1위를 차지했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시행하는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에서 농산물부문은 2007년부터 평가도입이 됐다. 이천쌀은 처음으로 평가가 시행된 2007년부터 단 한차례도 1위를 내주지 않고 5년 연속 1위라는 금자탑을 쌓아 단순히 명성뿐만 아니라 우리나라 국민이 가장 선호하고 구입해서 먹고 싶은 쌀로 그 입지를 굳혀가고 있다.
브랜드파워 1위 수상식 이후 MSA인증원은 2010년도 이천시 10개 지역농협과 임금님표이천쌀운영본부가 공동으로 추진한 ‘식품안전경영시스템(ISO22000)’을 동시에 인증했다.
이번 인증으로 ‘임금님표 이천쌀’은 전국 최고명성의 지자체 공동브랜드로써의 위상과 저력을 보여줬으며 품질·위생·안전적인 측면에서 더욱 뛰어난 경영체계를 갖추는 전기가 마련됐다.
뿐만 아니라 ‘식품안전경영시스템’인증은 국제표준기구(ISO ; International Organization for Standardization)에서 인증하는 제도로 임금님표이천쌀의 공신력과 함께 수출에도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군포시가 오는 4월부터 펼쳐지는 '2011 군포시 철쭉대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30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축제추진계획을 심의, 의결했다.
군포시는 ‘2011 군포시 철쭉대축제’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30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군포시축제추진위원회’를 갖고 축제추진계획을 심의·의결했다.
‘2011 군포시 철쭉대축제’는 오는 4월 30일부터 5월 15일까지 총 16일간 철쭉동산과 양지공원, 시청 야외무대 등 군포 전역에서 최고의 문화예술무대를 연출할 계획이다.
시에 따르면 ‘책, 즐거운 꿈 철쭉동산에 책꽃이 피었습니다’라는 주제로 막이 오르는 이번 축제는 ‘철쭉’과 ‘책’을 통해 다양한 연령과 계층이 만날 수 있는 공감형 축제, 일반시민과 문화예술인, 동아리, 사회단체가 네트워크를 구성해 함께 만드는 소통형 축제, 시민의 참여와 제안으로 참여형 축제로 만들어진다.
축제는 4월 30일 시청을 출발해 도장중학교 특설무대까지 1.4km 구간에서 펼쳐지는 축제퍼레이드와 개막 슈퍼콘서트를 시작으로 매일밤 철쭉동산에서 ‘철쭉꽃 속에 음악 속에’와 시청 야외무대에서는 ‘철쭉&책 영화제’가 펼쳐진다.
또한 중심상가에서는 아트플래그전과 마당놀이 뺑파전, 야외 상시음악회 등이 열리며 양지공원에서는 향토음식과 먹거리·농특산물 직거래장터와 시정 홍보코너 등이 운영된다.
이밖에도 시민참여무대, With Book 북새통, 사랑의 편지쓰기 등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다양한 문화예술행사가 이어질 계획이다.
시는 15일간의 철쭉대축제가 안전하게 끝날 수 있도록 앞으로 자원봉사단 운영과 청소대책, 교통대책, 긴급의료대책 등을 반영한 ‘종합안전관리대책’을 수립함은 물론 보다 많은 시민의 참여를 위해 온·오프라인을 통해 적극 홍보해 나간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