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는 지난 7일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에서 열린 한국블로그산업협회(KBBA) 주최 ‘2012 제4회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에서 공공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지난 8월 시 공식 페이스북과 트위터 활용을 평가하는 대한민국 SNS어워드에서 수상한데 이은 소통분야 두 번째 영예로 명실상부 인터넷 소통 최고수준 임을 입증하는 계기가 됐다.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는 소셜미디어 중심매체인 블로그에 대한 활용도가 뛰어난 기관을 대상으로 하는 상이다.
시는 중앙부처와 전국 지방자치단체 39개 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열린 블로그 운영 평가에서 전문가 심사와 네티즌 투표 등의 평가항목에서 모두 높은 점수를 획득하면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안양시 블로그(blog.anyang.go.kr)의 제명은 ‘따뜻함이 흐르는 삶의 공간 안양’이다.
지난 2010년 7월 오픈해 시정소식, 주요사업 시책, 문화행사, 볼거리, 먹거리, 생활정보, 블로그기자단 운영 등 16개 카테고리로 구성돼 있다.
올해 들어 지난달 말 기준으로 82만5천명 넘게 방문했으며, 이중 하루 평균 2천400여명, 월 평균으로는 7만5천여명이 각각 방문하는 것으로 파악됐다.
시 관계자는 “이번 수상을 원동력으로 삼아 블로그뿐 아니라 트위터와 페이스북에도 보다 다양하고 실용적인 내용을 전달하면서 시민과의 소통에 내실을 기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