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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남시 고객상담 콜센터 “바쁘다 바뻐”

전화 상담 5년새 3배나 증가해

 

성남시 고객상담 콜센터(☎1577-3100)가 시민 민원해결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10일 시에 따르면 시민 민원처리 편의를 위해 운영에 들어간 콜센터는 지난 2008년 한 해 16만건이던 전화 상담이 5년새 3배 증가한 40만1천여건을 상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하루 평균 1천700여건의 민원을 처리하고 있는 셈이다.

콜센터는 평일 오전 8시30분부터 오후 6시30분까지 운영되며 전문 상담사 20명이 민원 전화에 일일이 답해주고 있다.

상담시간 이후의 민원 전화는 당직실로 자동 전환되고 다음날 민원인에게 직접 답할 수 있게 해당부서로 연결, 처리하고 있다.

처리 민원중 전화받아 상담한 건수는 28만5천500여건, 전화번호 남긴 후 전화를 걸어 상담한 건수는 11만6천여건에 이른다.

업무별로는 차량등록 문의가 4만3천300여건(15%)으로 가장 많았고 여권(12%), 세무(16%), 경제·교통(13%)이 뒤를 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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