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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성ITX, 송도국제업무단지에 컨택센터 구축

GIK·IFEZ와 양해각서 체결… 서비스 산업 허브도시 조성 첫 신호탄

 

녹색기후기금(GCF) 사무국 유치 이후 금융 서비스 산업 허브로 도약중인 송도국제도시에 컨택센터(Contact Center)가 들어선다.

컨택센터 입주는 본격적인 서비스 기업 유치를 알리는 첫 신호탄으로, 향후 서비스 산업군의 잇따른 송도 진출이 기대된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청장 이종철), 송도국제업무단지(이하 송도IBD)를 개발하고 있는 게일 인터내셔널 코리아(대표 임용빈·이하 GIK)와 효성ITX(대표 남경환)가 인천 내 첫 컨택센터의 송도 입주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30일 체결했다.

‘컨택센터’란 IT 기술을 기반으로 지식서비스를 제공하는 대고객 마케팅 채널로, 기존 전화응대 등 단순한 서비스를 넘어 고객 데이터 베이스 관리 및 분석, 전문 컨설팅 제공 등 그 영역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국내 컨택센터 업계 종사자는 약 40만명 정도이며 사용자기업 약 600개, 아웃소싱기업도 40여개에 달하며 송도IBD 센트로드 빌딩에 들어설 효성ITX 컨택센터는 직원 500명 규모로 100% 효성ITX의 정직원 형태로 신규 채용할 예정이다.

송도IBD는 서울과 인접한 입지 조건, 표준어 구사가 가능한 우수한 인력 수급, 인천 지하철 1호선과 직접 연결된 센트로드의 접근성 등을 통해 ‘컨택센터 비즈니스의 최적지’로 인정받고 있다.

또 여의도 공원의 약 1.8배에 달하는 센트럴파크 등 도심 내 충분한 녹지 공간을 갖춘 쾌적한 업무 환경도 이번 컨택센터 유치에 힘을 보탰다.

GCF로 인해 서비스 기업들의 대거 진출이 기대되는 송도가 금융, 공공, 통신, 유통 등 다양한 분야에서 컨택센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효성ITX 비전을 실현시킬 수 있는 도시라는 점이 결정적인 역할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종철 청장은 “여러 지방자치단체들이 일자리 창출 및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컨택센터 유치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송도는 입지적 강점, 쾌적한 환경, 편리한 교통 등 뛰어난 업무 및 정주 환경을 무기로 짧은 시간 내 올해 처음으로 컨택센터 유치를 이끌어 냈다”고 말했다.

남경환 효성ITX 대표는 “이번 MOU체결에 따라 풍부한 인적 자원 및 수준 높은 인프라를 확보하고 금융 등 전문 분야에서의 서비스 영역을 확대함으로써 효성ITX의 비전을 실현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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