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30 (화)

  • 흐림동두천 26.6℃
  • 구름많음강릉 32.4℃
  • 흐림서울 27.2℃
  • 흐림대전 29.2℃
  • 맑음대구 31.0℃
  • 맑음울산 31.7℃
  • 구름조금광주 29.2℃
  • 맑음부산 31.2℃
  • 맑음고창 29.7℃
  • 맑음제주 32.7℃
  • 구름많음강화 27.1℃
  • 흐림보은 27.3℃
  • 구름많음금산 28.0℃
  • 맑음강진군 31.2℃
  • 맑음경주시 31.7℃
  • 맑음거제 29.9℃
기상청 제공

박태환이 소치에서 이상화 경기를 응원?

삼성전자, 사실과 허구 합친 ‘리얼타임 팩션’ 광고 소비자 눈길

 

소치 겨울올림픽 무선통신 분야 공식 후원사인 삼성전자가 실제 올림픽 경기 결과를 담은 새로운 개념의 ‘리얼타임 팩션’ 광고를 선보였다.

팩션(Faction)은 사실(Fact)과 허구(Fiction)의 합성어로, 사실과 허구를 융합한 형식을 뜻한다.

삼성전자는 이번 올림픽 한국 첫 금메달 수상자인 스피드스케이팅 이상화 선수의 경기가 끝난 12일 새벽부터 실제 경기 결과를 담은 팩션 광고를 방송했다.

해당 광고는 이 선수의 경기가 끝난 지 2시간도 채 안 된 오전 2시24분부터 송출됐다.

삼성전자는 실제 중계영상과, 연출된 ‘갤럭시 응원단’의 응원 장면을 동시에 보여주는 방식으로 이 광고를 제작했다.

이번 광고는 지난 2012년 런던올림픽 당시 미국 이동통신사 AT&T의 캠페인 사례를 벤치마킹한 것이다.

삼성전자는 이 광고를 위해 실제 경기 영상을 방송국으로부터 협조 받았으며, 수 개월 동안 국제올림픽위원회(IOC)와 방송국 등 여러 기관과 협의했다.

/권혁민기자 joyful-tg@

 







배너


COVER 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