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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수에 밥차에 의료까지… 식품·유통업계 지원 밀물

쏟아지는 온정

식품·유통업계는 17일 전남 진도군 인근 바다에서 침몰한 여객선 세월호 인양 현장에 필요한 구호물품 지원에 나섰다.

롯데마트는 사고 당일인 16일 식음료를 포함한 생활필수품을 우선 전달했으며 17일부터 사고 수습이 끝날 때까지 매일 300인분의 도시락과 즉석밥·음료·간식·화장지 등 생필품을 제공하며, 봉사단 운영도 준비 중이다.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소속 가맹점주의 자녀가 실종학생 명단에 있다는 사실을 확인하고, 점주가 현장에 갈 수 있도록 해당 점포에 근무인력을 지원했다.

또 생수 1만병을 지원하는 한편 현장에서 필요한 물품 지원규모를 파악하고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생수 2만5천병, 두유 8천개를 지원했으며, 구조작업이 끝날 때까지 지원을 계속할 예정이다.

신세계 그룹은 이마트를 통해 생수·라면·모포 등 1t 트럭 4대 분량의 생필품을 전달한다.

신세계푸드는 사고 수습 시까지 팽목항 일대에서 밥 차를 운영한다. 구조요원들과 피해자 가족들에게 끼니때마다 300인 분량의 음식을 제공한다.

CJ그룹은 CJ헬로비전 호남본부 임직원 50명을 즉각 현장에 투입했고, CJ제일제당 급식 차량과 식사 1천 명분을 비롯해 햇반·생수·김치 등 식품과 뚜레쥬르 빵 3천 개를 전달했다.

또 필요시 CJ헬스케어를 통해 의료지원에 나설 예정이며, CJ오쇼핑은 월 1회 진행하던 모금방송을 이번 사고와 관련해 진행할 수 있는지 검토 중이다.

홈플러스는 목포점을 통해 우선 우유·생수·컵라면·빵·종이컵 등을 200인분씩을 지원했다.

삼립식품은 16일 빵과 생수 2천개씩을 현장에 지원했으며 파리바게뜨와 삼립식품의 빠오가 생수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영업직원들이 자원봉사활동에도 나서기로 했다.

농심은 신라면컵 3천여개, 생수 4천병을 1차 지원하고 필요시 추가지원을 고려하고 있다.

현대백화점그룹은 생수, 담요 등 물품을 포함해 다양한 지원계획을 준비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권혁민기자 joyful-t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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