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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 ‘뷰티산업 메카도시’ 도약

市 참여 화장품 공동브랜드 ‘어울’ 론칭
10개 화장품 회사와 24개 품목 공동개발

 

인천시가 유통과 물류를 겸비한 ‘뷰티 메카도시’로 변모하고 있다.

전국 최초 지방자치단체 화장품 공동 판매숍 ‘휴띠끄’를 개점한 데 이어 인천지역 10개 화장품 회사와 공동으로 화장품 ‘어울(oull)’을 만든 것.

뷰티산업을 8대 전략산업 중 하나로 지정한 시는 27일 송도파크호텔에서 ‘인천시 참여 화장품 공동브랜드 어울 론칭’ 행사를 갖고 정식 출시했다.

유정복 시장을 비롯해 화장품 제조사, 관련 유통업계, 여행사 업계, 중국 수출 바이어 등 뷰티 관련자 200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특히 중국 하북성 한단시 부시장이 직접 참석, 어울 제품이 중국 하북성 한단시에 진출할 경우 협조할 것을 약속했고 향후 지속적인 교류관계를 이어나가겠다는 의사를 밝혔다며 시는 고무적인 반응을 보였다.

이날 유 시장은 직접 어울 브랜드를 소개했고 전속모델인 배우 한채아가 제품을 홍보하고 시연했다.

유 시장은 “세계인이 사랑하는 어울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하겠다”며 “인천 화장품 산업이 한 단계 더 도약하는 기틀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어울어지다. 진실해지다. 진심을 담다’라는 뜻을 가진 ‘어울’은 6개월 동안의 준비 끝에 탄생했다.

시에 따르면 뷰티사업 직접 수행기관인 인천경제통상진흥원은 지난 3월 공동브랜드 참여기업 공모를 통해 3대 1의 높은 경쟁률 속에서 뷰티 전문가들의 심사로 기초제품 13개, 기능제품 7개, 헤어제품 4개 품목을 선정했다.

뷰티산업은 투자 대비 고부가 가치 창출과 해외시장 진출 잠재력이 큰 산업으로, 시는 이번 어울 출시에 따른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거는 기대가 크다.

시는 화장품 브랜드와 론칭뿐 아니라 화장품 유통에도 뛰어들었다.

2012년 12월 중구 차이나타운에 전국 최초 지방자치단체 화장품 공동 판매숍 휴띠끄 1호점을 개점한 이래 올해 6월 중구 문화회관에 2호점을, 7월에는 인천항 출국장에 3호점을 확대 개점한 것. 이 매장에서는 17개사의 1천여개 제품이 판매된다.

시는 어울의 중국 수출을 위해 현지에 휴띠끄 매장을 개점, 중국 소비자들이 온라인은 물론 직접 구매할 수 있도록 11월부터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펼칠 방침이다.

또 중국 상해 Si TV채널을 통해 58개 지역에 CF 광고를 하는 한편, Qoo10, 알리바바(티몰)에 입점을 계획하고 있다.

시 과학진흥팀 관계자는 “화장품 브랜드 어울 소식이 전해지면서 중국 등으로부터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며 “앞으로 매출향상이 기대돼 더욱 바빠질 것으로 보인다”고 했다.

/조현경기자 ch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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