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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항만公 ‘고객 맞춤서비스’ 좋다

서북도서 e-OK 무방문 출항신고제·스마트 고지서 등 호응

인천항만공사의 지속적인 눈높이 맞춤형 서비스와 고객을 위한 편의제도 도입 노력이 호평을 받고 있다.

인천항만공사는 고객의 입장에서 서비스를 고민하고 개선한 결과, 2014년 한 해 동안 다양한 고객편의 위주의 제도 도입과 눈높이 서비스로 고객의 호응을 얻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대표적인 사례들은 ‘서북도서 e-OK 무방문 출항신고제’, ‘스마트 고지서 발급 서비스’, ‘고객지원센터 업무가이드북’ 제작 등이다.

‘서북도서 e-OK 무방문 출항신고제’는 IPA, 인천해양경찰서, 인천해역방어사령부 등을 직접 방문해 처리해야 했던 화물선 출항신고 민원을 온라인으로 접수하고 처리할 수 있도록 개선한 것으로, 고객의 큰 호응에 힘입어 해양수산부가 선정한 정부3.0 우수사례 경진대회 ‘우수상’을 수상했다.

항만공사는 업무시간에 따라 각각 다른 곳에서 처리되던 인천항 출입증 발급 업무창구를 운전자 접근성이 높은 인천 내항 3번 게이트로 일원화해 고객의 혼선을 줄이고 24시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했다.

또 고객들의 요청사항을 반영한 ‘SMART 고지서 발급 서비스’는 시스템 개선이 완료되는 시점인 12월부터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해마다 변경되는 항만운영 관련 제도를 반영시켜 내용을 보강해 이용자들의 호응도가 높은 ‘고객지원센터 업무 가이드북’은 발행부수를 늘려 내년 초에 배포된다.

/신재호기자 sjh455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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