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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항만公, 글로벌 마케팅 ‘분주’

유창근 사장, 동남아시아 방문 포트세일즈 주력

유창근 인천항만공사 신임사장이 홍콩 등 동남아시아 지역을 상대로 한 글로벌 마케팅에 나선다.

인천항만공사는 유창근 사장이 19~22일 홍콩, 12월 4~6일 싱가포르의 글로벌 컨테이너 및 크루즈 선사들을 상대로 하는 포트세일즈에 나선다고 18일 밝혔다.

유 사장이 이끄는 세일즈단의 첫 기항지는 글로벌 컨테이너항만 순위 4위 항만인 홍콩. 홍콩에서 세계 1위의 컨테이너 선사인 머스크(덴마크) 지사를 비롯해 MOL(10위ㆍ일본), OOCL(13위ㆍ홍콩), FESCO(49위ㆍ러시아) 등을 방문할 예정이다.

이어 유 사장은 20일과 21일 홍콩에서 개최되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크루즈 박람회인 ‘2014 CRUISE SHIPPING ASIA PACIFIC’ 참가를 통해 크루즈선사를 대상으로 하는 크루즈 마케팅에도 적극 나선다는 계획이다.

다음달 4일부터는 글로벌 2위 ‘컨테이너’ 항만인 싱가포르를 방문, 머스크 그룹의 인트라-아시아(Intra-Asiaㆍ아시아권역) 비즈니스 전담선사인 MCC 트랜스포트 본사와 APL(미국), NYK(일본) 지역본부 등 주요 컨테이너 선사와 세계 최대의 컨테이너터미널 운영사인 PSA 본사를 방문, 세일즈 활동에 나선다.

특히 PSA는 현재 인천 남항의 인천컨테이너터미널(ICT)을 통해 활발한 컨테이너 비즈니스를 펼치고 있는 터미널운영사(TOC)이다.

유창근 사장은 “홍콩ㆍ싱가포르 마케팅을 통해 인천신항 컨테이너 터미널이 성공적으로 개장하고 최단 기간 내에 활성화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유 사장은 취임 후 인천신항과 신 국제여객부두 건설현장을 가장 먼저 시찰하는 등 향후 1~2년 새 공급될 신규 인프라의 조기 활성화를 가장 중요한 현안사항으로 강조해 왔다.

/신재호기자 sjh455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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