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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항 ‘컨’터미널 정보제공 확대

IPA, 내년부터 진입도로 상황까지 스마트폰 앱으로 제공

인천항만공사(IPA)가 제공하고 있는 인천항 컨테이너터미널 정보가 단순한 혼잡도 중계를 넘어 보다 종합적인 운영 상황 안내 서비스로 확대·심화된다.

16일 공사는 인천항의 물류흐름 개선을 위해 컨테이너터미널 운영사들과의 정보연계를 확대함으로써 보다 구체적인 터미널 운영정보 서비스를 2015년부터 시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그동안 인천항만공사는 컨테이너터미널 내 혼잡 정보를 단순한 문자 텍스트로 제공해왔다. 그러나 내년부터는 예산 8억여원을 투입해 컨테이너 작업 정보와 각 터미널 게이트 진입도로 상황까지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으로 제공할 방침이다.

이 서비스가 시행되면 컨테이너에 화물을 실어둔 화주나 운송을 주선한 물류주선업체(포워더)는 선박의 선석 배정 현황, 본선 작업 일정, 적하 예상시간, 반·출입 시간 등 터미널 운영 상황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컨테이너 화물차 운전기사도 터미널 게이트 진입도로 상황을 미리 파악할 수 있어 대기시간을 줄이고 신속하게 컨테이너 배차를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에 따라 공사는 인천항 주변도로 차량 흐름을 개선하기 위해 인천지방경찰청, 한국도로교통공단 인천지부와 함께 컨테이너터미널 주변도로에서 가변차선제를 운영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

항만운영팀 윤재길 팀장은 “인천항을 이용하는 모든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 민·관 정보연계, 유관기관과의 협력 등 가능한 모든 방안을 검토하고 추진하겠다”며 인천항 이용에 대한 관심과 응원을 부탁했다.

/신재호기자 sjh455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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