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셀트리온, 램시마 유럽서 마케팅

셀트리온은 최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된 유럽소화기학회(UEGW, United European Gastroenterology Week)에서 램시마의 소화기 질환영역 마케팅을 본격화했다고 28일 밝혔다.

셀트리온은 이번 학회에서 마케팅 파트너인 호스피라와 각각 독립 심포지엄을 열고 염증성장질환 환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임상연구 결과를 6개의 포스터와 2개의 구연발표를 통해 공개했다.

양사의 심포지움에서는 이번 학회에서 새롭게 공개된 연구결과를 포함, 총 9가지 임상연구 결과가 발표됐다.

이날 셀트리온이 마련한 심포지엄에서 헝가리 코르비너스대학 공공정책학과 의약품경제성평가센터의 라즐로 굴라치(Laszlo Gulasci) 교수는 “바이오시밀러를 통해 보다 많은 환자들에게 바이오의약품의 치료이익이 돌아갈 수 있다”고 주장했다.

셀트리온 관계자는 “그동안 실제 환자를 대상으로 한 다양한 방식의 연구가 진행되면서 자료가 축적되고, 노르웨이 헝가리 등에서 진행된 국가주도 연구 결과들도 발표되면서 유럽의 많은 의사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신재호기자 sjh455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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