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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양의 후예’관광 요우커 6만명 몰려온다

경기도관광홍보대표단-중국 상하이 3대 여행사 업무 협약 체결

촬영지 등 관광상품으로 개발

내년말까지 현지 여행사가 모객



10월 DMZ 평화통일마라톤

중국 첫 단체 참가 유치 합의



도내 주요 관광지 입장권

중국 온라인여행사 통해 판매

경기도가 중화권에서 인기몰이 중인 ‘태양의 후예’ 촬영지를 관광상품으로 개발해 유커(중국인 관광객) 6만명을 유치하는 성과를 거뒀다.

1일 경기도에 따르면 경기도관광홍보대표단은 지난달 25일 경기관광공사, 한국관광공사 상하이지사 및 현지 대표 3대 여행사인 금강여행사, 씨트립(C-trip)여행사, 중신여행사와 내년까지 태양의 후예 등 인기 드라마를 활용한 상품 개발 및 화동(華東)지역 유커 6만명을 유치하는 내용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앞서 도와 경기관광공사는 포천시·화성시·도내 관광업계 등 25명을 구성, 지난달 23~28일 중국 상하이와 중부내륙 신성장 시장인 우한지역에서 관광홍보로드쇼를 개최했다.

관광상품은 태양의 후예 촬영지와 도내 관광지 2곳 이상을 포함해 개발하게 상하이 3대 여행사는 내년 12월까지 각각 2만명의 유커를 유치하게 된다.

화동지역은 중국 양쯔강 하류유역으로 상하이와 난징, 우시, 창저우, 쑤저우, 항저우 등이 포함된다.

대표단은 또 금강여행사와 오는 10월9일 DMZ 평화통일마라톤에 화동지역 마라톤 단체도 유치하기로 합의했다.

단체 마라톤 관광객 유치는 이번이 처음이다.

이와 함께 중국 최대 온라인여행사인 씨트립을 통해 원마운트, 웅진플레이도시, 허브아일랜드 등 도내 주요관광지의 입장권을 중국에서 직접 구매할 수도록 했다.

이어 지난달 26일에는 우한에서 현지 여행사, 언론매체 등 100여명을 초청해 홍보설명회를 열고 우한춘추여행사, 후베이강휘여행사, 우한CITS여행사 등 현지 3대 여행사 대상 방문 세일즈를 추진했다.

이를 통해 우한 3대 여행사와 화성시 사격장 체험, 파주 산머루농원 와인체험, 고양낙농체험장 등 특별 체험을 활용한 관광상품 개발을 추진키로 했다.

한편, 도와 경기관광공사는 이번 로드쇼 후속조치로 태양의 후예 등 신규 콘텐츠 상품화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상하이와 우한지역 주요 여행사 및 언론매체 등 20여명을 대상으로 오는 6월 팸투어를 추진할 계획이다.

/이슬하기자 rache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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