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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공항, 중국 환승객 유치 가속화

씨트립·대한항공과 업무협약
개별자유여행 환승객 대상
中온라인플랫폼 공동 마케팅

 

인천공항이 대한항공과 함께 중국 최대 온라인 여행사인 씨트립과 손을 잡고 중국 환승객 유치에 나섰다.

11일 인천국제공항공사에 따르면 공항은 지난 8일 중국 상하이 씨트립 본사에서 공사-씨트립-대한항공 3사 간 인천공항 환승객 증대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3사는 최근 온라인 여행사를 통한 여행상품 거래가 급성장하고 있는 만큼 온라인 공동마케팅을 통해 중국 젊은층 개별자유여행 환승객을 인천공항으로 유치하기로 했다.

인천공항은 마케팅 채널 다변화의 일환으로 환승설명회 등 기존 오프라인 중심의 마케팅에서 중국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대중국 마케팅으로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씨트립은 항공권 및 호텔, 차량, 패키지 등 여행 관련 각종 상품의 원스톱 예약 서비스를 제공한다.

3사는 9월부터 11월까지 3개월 간 씨트립 홈페이지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내에 인천공항 환승전용 페이지를 구축해 인천공항의 환승시설 및 서비스를 홍보할 방침이다.

또 미주·동남아 등 주요 목적지별 환승상품을 표출시켜 환승상품 구매를 유도하는 등 공동 캠페인을 시행한다.

캠페인 기간 씨트립을 통해 인천공항 환승상품을 구매한 승객에게는 목적지 와이파이 서비스, 캐시백 이벤트, 인천공항 라운지 무료 이용권 증정 이벤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인천국제공항공사 관계자는 “이번 중국 온라인 여행사 및 국적항공사와의 협력은 인천공항의 우수한 환승편의시설과 서비스를 중국 관광객들에게 적극적으로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중국의 관광 트렌드 변화를 신속하게 파악하고 차별화된 환승 서비스와 혜택을 제공해 중국 환승객들의 마음을 사로잡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신재호기자 sjh455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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