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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바이오로직스, 세계 최대 CMO회사로 성장

6년간 집중적인 투자
공장 3개 잇따라 건설
창립 6주년 도약 다짐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지난 21일 인천 송도 본사에서 창립 6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삼성은 지난 2010년 5대 신수종사업 중 하나로 바이오산업을 선정하고 이듬해인 2011년 삼성바이오로직스를 설립하며 본격적으로 바이오산업에 진출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설립 직후 3만ℓ 규모의 1공장 건설에 착수했으며 지난 2013년에는 단일공장 세계 최대 규모인 15만ℓ의 2공장을 건설하며 생산규모, 건설비용, 건설기간 등의 부분에서 바이오업계의 신기록을 수립했다.

지난 2015년에는 이보다 3만ℓ가 늘어난 18만ℓ 규모의 3공장을 건설, 다시 한번 세계 최대 규모 기록을 갱신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6년간 집중적인 투자를 통해 3개의 공장을 잇따라 건설하며 세계 최대 규모의 CMO(생산대행) 회사로 성장했다.

뿐만 아니라 단기간에 글로벌 3대 제약시장으로 불리는 미국, 유럽, 일본 등에서 품질 승인을 획득하며 글로벌 품질 경쟁력도 입증했다.

이런 양적, 질적 성장을 바탕으로 글로벌 TOP 제약사와 총 9개 제품에 대한 파트너십을 맺으며 안정적인 생산 물량을 확보하는 데 성공했다.

또 지난 해 11월에는 이런 사업성과를 바탕으로 글로벌 투자자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성공적으로 기업공개를 완료했다.

김태한 사장은 “지난 6년간 임직원들이 책임감을 갖고 노력해 온 결과 세계 최대 규모의 바이오 CMO 회사로 성장할 수 있었다”며 “바이오의약품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지금 시기가 우리 회사에게는 또 한번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자 경쟁 CMO 기업들과 제약사들의 자가 생산 시설 증설과 경쟁해야 하는 위기의 시기이기도 하다”고 말했다./신재호기자 sjh455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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