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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 해외 배낭여행객 유치 본격화

트립어드바이저社와 MOU
경기관광 온라인 마케팅 강화
빅데이터 활용 마케팅전략 수립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가 해외 관광시장 확대를 위해 세계 최대 여행사 중 하나인 트립어드바이저(tripadvisor)사와 손을 잡았다.

홍승표 경기관광공사 사장은 싱가포르에 위치한 트립어드바이저 아시아태평양본부 사무실에서 현지시각 24일 오전 11시 재니스 리 팡(Janice Lee Fang) 트립어드바이저 아시아·태평양 커뮤니케이션 디렉터와 ‘해외 개별자유여행객(FIT·Foreign Independent Tour) 유치와 경기관광온라인 마케팅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에 서명했다.

이들은 트립어드바이저 웹사이트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 도 여행 콘텐츠를 제공, 동남아와 구미주 지역의 해외 개별자유여행객을 유치하는 데 힘을 모으게 된다.

또 2018 평창동계올림픽에 맞춰 도 연계코스를 집중 홍보, 트립어드바이저 이용자들이 도와 평창올림픽을 함께 방문할 수 있도록 유도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경기관광공사는 트립어드바이저가 구축한 빅데이터 자료를 활용해 내년 도 관광마케팅 전략과 홍보 전략을 수립할 예정이다.

최계동 도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중국 방한금지령 이후 해외시장 다변화 및 개별관광객 유치를 위해 많은 노력을 펼치고 있다”면서 “이번 업무협약으로 도내 관광지, 숙박시설에 대한 예약·결제를 확대해 외래 개별관광객의 경기도 방문이 늘어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해외 개별자유여행객 유치 활성화를 위해 도는 다음 달부터 권역별 경기관광 셔틀버스를 운영한다.

또 도내 관광지 할인쿠폰이 수록된 영문, 중문, 태국어, 베트남어 FIT 할인쿠폰북을 2018년 일본어, 러시아어로 확대하기로 했다. /이연우기자 27y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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