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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택시 고충민원 처리 ‘으뜸’… ‘최우수’ 선정

 

“언제나 시민들의 작은 소리에도 귀 기울이고 시민 불편사항 해소를 위해 적극적인 형장행정을 펼친 것이 좋은 결과로 이어진 것 같습니다.”

평택시가 소통 시정을 통해 시민들의 고충 민원 해결에 앞장서며 공로를 인정받았다.

평택시는 27일 국민권익위원회가 주관하는 제6회 국민권익의 날 행사에서 2017년 고충민원 처리실태 평가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국민권익위원장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지자체 고충민원 처리실태 평가는 국민권익위원회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 의뢰해 지난 1년간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의 민원행정 운영과 활동, 민원처리 성과 등 9개 지표에 대한 전문가들의 서면심사와 현지 확인조사로 진행됐다.

시는 이번 평가에서 지표별로 우수한 점수를 받아 기초 자치 시의 평균 점수(74.7점)보다 23.3점이 높은 98점을 받았다.

이는 지난 2016년도(84.3점)에 비해 13.7점이나 높은 점수로, 그동안 고충민원 처리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이 높이 평가됐다는 분석이다.

특히 시는 시민의 고충 해결을 위해 소통하는 시정을 위한 시민신문고 운영, 현장중심의 민원처리, 공공형 집단 갈등민원 해소 노력 등 직접 발로 뛰는 현장행정을 펼쳐왔다.

김이배 감사관은 “이번 평가 결과에 만족하지 않고 시민의 소리에 귀 기울이며 신속하고 공정한 일처리로 고충민원 해결에 더욱 앞장서겠다”며 “언제나 시민들로부터 신뢰받는 행정조직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행정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평택=오원석기자 o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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