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립현대미술관 ‘MMCA 무브 X 아디다스’
국립현대미술관은 오는 6일부터 10월까지 문화예술과 스포츠가 결합된 관객참여형 이벤트 ‘MMCA 무브 X 아디다스’를 개최한다.
국립현대미술관은 2018 이벤트 캠페인 ‘Play with Us’를 기획해 2월부터 12월까지 매월 ‘즐거움, 체험, 나눔’을 주제로 과천관, 서울관, 덕수궁관에서 전시 관람을 비롯해 스포츠, 춤, 공연을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Play with Us’ 캠페인의 일환으로 마련한 ‘MMCA 무브 X 아디다스’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adidas)’와 함께 현대미술 감상, 러닝, 현대무용, 스트리트 댄스, 발레 등을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10월까지 이어지는 ‘MMCA 무브 X 아디다스’는 전시관람 뿐만 아니라 이색적인 체험을 통해 관람객들이 미술관에서 다채롭게 즐길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한다.
오는 6일과 7일에는 인기리에 방영됐던 Mnet 댄스 서바이벌 프로그램 ‘댄싱 9’ 시즌 2, 3의 우승자 비보이 ‘박인수’와 함께 스트리트 댄스를 배우는 시간과 함께 로버트 라우센버그, 백남준, 앤디 워홀의 작품을 선보이는 ‘예술과 기술의 실험(E.A.T.): 또 다른 시작’ 전의 큐레이터 전시 해설이 진행된다.
다음달 10일과 11일에 열리는 ‘MMCA 무브 - 발레’에서는 국립발레단 무용수들과 함께 클래식 발레를 배우고 한국을 대표하는 단색화 작가 ‘윤형근’전 큐레이터 전시해설이 이어진다.
그리고 다음달 24일에는 ‘MMCA 뮤지엄 나잇 with 무브’를 통해 화려한 댄스 퍼포먼스 및 DJ 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는 기회가 펼쳐진다.
또한 10월 20일과 21일에는 과천관에서 출발해 서울대공원 일대를 달리는 ‘MMCA 런’과 현대무용, 요가, 트레이닝 등을 즐길 수 있는 ‘MMCA 무브’가 열려 총 1천200여명 이상이 참여하는 대규모 이벤트가 예정돼 있다.
이벤트 참여 예약은 국립현대미술관 홈페이지(www.mmca.go.kr)를 통해 가능하다.(문의 : 서울관 02-3701-9500, 과천관 02-2188-6000)
/민경화기자 mk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