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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택시민 마음·행복과 제대로 통합니다”

시, 민원상담 콜센터 업무 돌입

 

 

 

“시민의 마음과 통합니다. 시민의 행복과 통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제대로 통하고 있습니다!”

평택시 민원상담 콜센터가 10일 개소식을 갖고 본격적으로 ‘One Call, One Stop 민원처리’ 업무에 들어간다.

평택시 스마트도시통합센터 2층에서 열린 개소식은 정장선 평택시장과 권영화 평택시의회 의장 그리고 평택시 실·국장, 시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그동안의 경과보고 청취, 상담체험 및 시설라운딩 행사로 진행됐다.

평택시 민원상담 콜센터는 총 사업비 27억1천700만 원이 투입돼 상담 프로그램 개발 및 시스템 구축, 리모델링 등을 실시했으며, 현재 26명의 상담 직원들이 근무하고 있다.

이날 정장선 시장은 “평택시 민원상담 콜센터 개소는 잦은 전화돌림이나 담당 공무원 부재로 업무를 한번에 처리할 수 없어 겪는 시민들의 불편을 해소하는 창구가 될 것”이라며 “그동안 콜센터가 본격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힘써 온 관계자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보낸다”고 말했다.

이어 최정욱 평택시 정보통신과 민원콜센터팀장은 “콜센터 시범 운영 기간 코로나19 관련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재난기본소득 지원 정책 문의가 가장 많았으며 혼인신고, 평택사랑카드 가입 등 일반적인 문의가 그 뒤를 이었다”면서 “앞으로 콜센터는 시민도, 공무원도 만족할 수 있는 대민서비스업무 향상에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평택=박희범기자 hee69b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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