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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세청, 국세행정 국민참여단 출범…국민과 소통 확대

 

국세청은 23일 국민이 납세서비스 디자인 재설계에 직접 참여하고, 국세행정 발전을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국민참여단을 발족했다.

 

국민참여단에는 각 지역별로 온・오프라인 활동이 가능한 국민들을 대상으로 총 78명의 위원이 최종 선발됐다.

 

이날 발대식은 코로나19 방역 상황을 감안해 영상 발대식으로 진행했으며 국세청 유튜브 채널에 게시했다.

 

국민참여단은 전용 온라인 채널을 통해 납세과정에서 겪는 애로사항, 개선의견 등을 제시하여 납세서비스 디자인 재설계에 직접 참여한다.

 

아울러 적극행정 우수사례 등 심사, 새로운 제도 및 우수정책 성과 홍보, 국세행정 발전을 위한 아이디어 제안 등에도 참여한다.

 

앞서 국민참여단은 지역별로 온라인 화상회의를 통해 역할에 대한 설명을 듣고 논의주제를 선정하는 시간을 가졌다.

 

지역별 로논의과제에 대한 토론을 거쳐 개선방안을 마련하고 정책에 반영할 계획이다. 중부지방국세청의 경우 논의주제는 방문 민원인을 위한 민원실 환경 및 이용편의 개선방안이 꼽혔다.

 

문희철 국세청 차장은 이날 영상 발대식에서 “여러분의 가치 있는 제안과 참여가 국민이 편안한, 보다 나은 국세행정을 만들어 가는데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편지수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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