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엠 쉐보레가 코로나19 장기화에도 불구하고 판매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쉐보레는 지난 10월 총 3만1391대(내수 7064대, 수출 2만4327대)의 판매기록을 나타내며 지난달의 증가세를 이어갔다. 특히 스파크가 총 2582대로 내수 실적을 이끈 가운데 '2020년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부문에서 1위를 기록하며 6년 연속 고객만족도 1위를 차지했다.
또 트레일블레이저는 총 1774대를 판매해 스파크의 뒤를 이었으며, 최근 RS 미드나잇 패키지를 출시하고 힙합 뮤지션 박재범을 뮤즈로 위촉하는 등 고객과 소통을 강화하며 뜨거운 시장 반응을 이어가고 있다.
한국지엠의 10월 수출은 전년 동월 대비 2.4% 증가한 2만4327대를 기록, 지난 7월부터 네 달 연속 증가세를 이어갔다. 뷰익 앙코르 GX와 함께 총 1만3855대가 수출되며 내수 판매와 수출 모두에서 실적 개선을 이끈 견인차로 주목되고 있다.
트래버스와 콜로라도는 각 301대, 515대가 판매되며 꾸준한 시장의 호평을 이어갔다. 프리미엄 외관 디자인에 오프로더 감성을 더한 2021년형 ‘리얼 뉴 콜로라도’가 출시되면서 전년 동월 대비 260.1%의 높은 증가세를 기록, 정통 아메리칸 픽업트럭으로서의 입지를 다졌다.
한국지엠은 11월, 국내 최대 쇼핑 축제인 ‘2020 코리아 세일 페스타’에 참여해 차량 가격의 일부를 지원하고 무상 보증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올해 최고 수준의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경기신문 / 인천 = 박영재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