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남양주시 와부읍 소재 덕소초등학교가 2019년부터 ‘독도 실시간 영상관’을 비롯한 ‘독도 홍보관’을 상시 운영하고 있다.
실시간으로 송출되는 독도의 생생한 모습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고, 독도의 지리·생태계·역사적 정보를 담은 자료들을 전시해 학생들에게 우리의 영토 독도를 가까이서 느낄 수 있도록 하고 있는 것이다.
학교 관계자는 “특히 ‘독도 실시간 영상관’을 활용해 학생들이 제작한 독도 뮤직비디오, 독도 홍보 UCC, 각 학급의 독도주간 활동모습을 영상으로 볼 수 있도록 하여 생활속에서 독도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올바른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19일부터 11월 6일까지 운영된 독도사랑 주간에는 ▲독도 실시간 영상관 운영(상시운영) ▲독도 사진 전시회 ▲온라인 독도 골든벨 ▲독도 홍보 포스터 만들기 ▲독도지키기 팝업북 만들기 ▲독도 뮤직비디오 만들기 등의 교육활동이 학년별 교육과정과 연계되어 진행됐다.
이상호 교장은 “독도 관련 다양한 체험을 통해 우리 땅 독도를 지켜야 하는 마음과 나라를 사랑하는 마음을 키우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학생들에게 일본의 잘못된 주장에 논리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힘을 길러주기 위해서 독도사랑 교육을 꾸준히 실시할 계획이며, 독도 실시간 영상관을 활용하여 다양한 독도 관련 콘텐츠를 학생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 경기신문/남양주 = 이화우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