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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승남 구리시장 ‘스마트 정보센터’ 점검… 신속한 민원 서비스 당부

행정전산실·통신실 통합 인프라 구축, 효율적인 업무 처리 기대

 

구리시가 선도적이고 안정적인 스마트 정보센터 통합 구축을 위해 지난해 12월 행정전산실 199종과 통신실 153종 등 352종의 통합 인프라 구축 사업을 완료하고 지난 1일 행정전산실·통신실을 현장 점검했다.

 

3일 시에 따르면 이번 구축 사업은 1995년 마련된 행정전산실의 노후화로 인해 장비 밀집 등 시스템 장애가 발생함에 따라 행정전산실과 통신실을 통합하여 스마트 전산정보 환경을 구축해 24시간 중단없는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됐다.

 

주요 개선사항으로는 ▲무정전 전원장치 운영에 따른 전원 이중화 및 발전기 전원 사용을 통한 정전시 1시간 이상 전원 공급 가능 ▲통신회선 상부, 전기회선 이중마루 하부에 분리 포설로 노이즈를 차단한 네트워크 장애 개선 ▲방수 천정 설치로 건물 노후에 따른 옥상 누수 예방 ▲내진 이중마루와 면진 테이블 설치로 지진 및 재난 대비 환경 구축으로 안전성을 확보했다.

 

특히 전산실, 통신실, 운영실을 한 공간에 두어 운영 효율을 높이고 에너지 절감과 공조 효율 극대화를 위해 그래이팅 이중마루와 장비의 효율적 재배치로 경제적 비용 손실을 최소화했다. 항온항습기 드레인 배관 이중화와 방수 천정, 항온항습기 센서 등 최신 IT 기술을 도입하여 누수 시 담당자에게 즉시 SMS 문자 발송으로 누수예방과 AI 안면인식 출입관리, CCTV 설치 등 철저한 출입통제 시스템으로 보안을 강화했다.

 

안승남 구리시장은 “정보의 안전한 관리, 주요 장비 및 시설물의 손상 방지를 위하여 안전성, 경제성, 신뢰성, 확장성을 고려한 스마트 정보센터를 통합 구축한 만큼, 시민들에게 신속한 민원행정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 경기신문/구리 = 장학인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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