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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년 만에 재개된 플레이엑스포, 7만6000여 명 방문·수출계약 추진액 역대 최대

 

코로나19로 인해 3년 만에 대면으로 열린 수도권 최대 규모의 융복합 게임쇼 ‘2022 플레이엑스포(PlayX4)’가 참관객 7만여 명, 수출 계약 추진액 역대 최대 등의 성과를 올리며 ‘수도권 최대의 종합 게임쇼’라는 입지를 공고히 했다.

 

18일 경기도에 따르면, 지난 12일부터 15일까지 고양 킨텍스에서 열린 ‘2022 플레이엑스포’에 7만 6029명이 다녀간 것으로 집계됐다.

 

이번 2022 플레이엑스포는 모바일/피씨(PC)·콘솔 등 다양한 장르의 게임 소개뿐만 아니라, 게임 퀴즈대회·코스티벌(코스튬 플레이) 대회 등 다채로운 이벤트로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게임 축제의 장이 됐다.

 

마이크로소프트, 님블뉴런의 '이터널 리턴' 등 유명 게임업체들은 단독으로 참가해 참관객 대상 게임 체험과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했다.

 

특설무대에서는 이(e)스포츠 페스티벌이 열렸다. 장애인 이(e)스포츠 대회, 캠퍼스 대항전 등이 온라인으로 생중계됐고, 이 페스티벌의 채널 합산 누적 시청자는 45만 29명을 기록했다.

 

 

이와 함께 국내 게임산업 활성화를 위해 국내외 홍보와 판로개척을 지원하는 기업 대 기업(B2B) 수출상담회는 2021년에 이어 또다시 최대 실적을 경신했다. 올해 계약추진액은 1억 3435만 달러로 지난해 1억 1067만 달러보다 약 21% 증가했다.

 

수출상담회에는 국내 개발사 173개와 국내외 바이어 207개 등 총 380개 사가 참가했다. 국내 개발사들은 아시아와 유럽, 북․남미, 중동 등 23개국 바이어와 수출상담을 진행했다.

 

도는 홈페이지 비즈매칭시스템, 24시간 온라인 상담과 통역 지원, 국내 개발사 대상 홍보 영상 제작과 해외 언론 홍보, 네트워킹 이벤트 등 다양한 지원을 통해 국내 기업의 해외 판로개척 활성화를 도왔다.

 

김규식 도 미래성장정책관은 “3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개최된 행사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신 참관객들의 성원에 감사드린다”며 “다음 해에는 더욱 알차고 내실있는 2023 플레이엑스포로 돌아오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유연석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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