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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양시, 일본지역 바이어와 비대면 화상 수출상담회 열어

 

안양시는 지난 21일 창업지원센터에서 지역 중소기업의 해외판로개척 등을 위해 일본지역 바이어와 비대면 화상 수출상담회를 가졌다.

 

올해 4차례 열린 이번 상담회에는 판로개척과 바이어 발굴에 어려움을 겪는 10개 기업이 참여했다.

 

이 자리에서 총 56건, 479만 달러(약 62억원)의 수출상담이 진행되고 이 중 164만 달러(약 21억원)의 계약이 추진됐다.

 

또 3건, 30만 달러(약 3억9000만원)의 계약이 이뤄지는 성과를 거뒀다.

 

시는 추후 일본의 주요 소비층인 단케이 세대와 1인 가구 젊은 층을 대상으로 한 홍보마케팅 전략을 세워 기업의 일본 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최대호 시장은 상담회장을 찾아 기업 관계자를 격려한 뒤 “기업의 해외시장 판로개척을 적극 돕고 시를 대표하는 우수 중소기업을 육성하는데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 경기신문 = 송경식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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