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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항철도, 2022 국가품질경영대회 대통령 표창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소통형 서비스로 고객중심경영 실현 성과

 

공항철도가 국가품질경영대회 서비스혁신 부문 최고상인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

 

올해 48회째를 맞는 국가품질경영대회는 국가기술표준원(산자부 산하)과 한국표준협회 주관으로 서비스업과 제조업 분야에서 탁월한 품질혁신활동 성과를 창출한 기업과 단체, 개인을 선정해 포상한다.

 

공항철도는 ▲서비스디자인TF단 운영 ▲유관기관 벤치마킹 정례화 ▲교통약자 이용편의성 향상 ▲반복민원 개선 6대 과제 운영 ▲출‧퇴근시간대 혼잡도 완화 열차 운영 ▲기관사 감성안내방송 시행 등 고객중심 경영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전국 철도운영기관 중 유일하게 한국소비자원의 ‘고객중심경영 인증(CCM)’과 한국서비스진흥협회의 ‘서비스품질 우수기업 인증(SQ)’을 모두 획득했다. 지난 2018년에는 제44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국무총리상을 수상한 바 있다.

 

공항철도 김종대 부사장은 “이번 수상은 고객의 안전과 편안한 열차 이용을 위해 노력해온 임직원이 함께 이뤄낸 의미있는 성과”라며 “앞으로도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최상의 철도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인천 = 박영재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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