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의회 3월 1차 의정브리핑이 8일 의회 멀티룸에서 열려 전날 논의된 주례회의 운영 결과에 대한 설명이 있었다.
권봉수 의장은 지난 주례 운영위원회에서 조례안 7건과 동의안 4건, 일반안건 3건 등 14건에 대해 논의했다면서 주요 조례안은 '구리시 청년 기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과 '구리시 구리사랑상품권 발행 및 운영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구리시 노인복지관 설치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이라고 밝혔다.
이밖에도 '구리시 착한가격업소 관리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과 구리시 캠핑장 관리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외에도 '구리시 장애인복지관 외 6개시설 민간위탁동의안'과 '구리시 장애인가족지원센터 민간위탁동의안', '구리시 헌혈 장려 및 지원사업 업무 협약 체결 동의안' 등을 논의했다고 전했다.
권 의장은 "구리시 미취업 청년에게 자격 시험 응시비용을 지원한다는 내용의 조례가 논의돼 홍보 강화 필요성이 있었다"고 밝히고, "구리지역사랑상품권 관련 조례는 자금관리 주체와 처리방안 확인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있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올해 7월 개관 예정인 구리시 노인복지관의 물리치료실, 영화관람실 등을 무료사용에 대한 근거 규정을 마련하기 위한 조례 제정 필요가 있었고, 개관에 문제가 없도록 공사 진행상황과 현장의 철저한 감독을 당부하는 차원이기도 하다”고 강조했다.
[ 경기신문 = 김진원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