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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구 14억, 중국 시장을 공략하라”…경기도 중소기업 등 150곳 ‘첫발’

‘제1회 중국(린이) 콰징 전자상거래 박람회 및 한중 무역교류회’ 개막
산둥성 린이시서 22일까지 3일간 진행…경기‧강원‧전라 등 中企 참여
中企 생산 우수제품 800여개 전시…콰징 플랫폼 등록, 중국 전역으로
산동란화그룹, 바이어 4만여 명 초청…중국 지방정부 나서 적극 지원

 

대한민국 중소기업이 생산한 우수제품을 중국 시장에 알리는 ‘제1회 중국(린이) 콰징 전자상거래 박람회 및 한중 무역교류회’가 20일 개막됐다.

 

중국 산둥성 린이시 란산구 린이수입상품타운에서 22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중국 최대 상업‧물류 도시인 린이시의 잠재력을 ‘크로스보더 이커머스’로 확장하기 위해 마련됐다.

 

‘크로스보더 이커머스’는 국경을 자유롭게 넘나들며 온라인‧모바일로 외국 소비자에게 상품을 판매하는 것으로 글로벌 전자상거래 시장 전체 20%를 차지하는 규모가 매우 큰 시장이다.

 

린이시 4대 그룹 중 한 곳인 산동란화(山东兰华)그룹이 주최한 이번 박람회에는 중국 기업뿐 아니라 경기도, 강원특별자치도, 전라남북도 등에서 선발된 국내 중소기업 등 150여 곳도 참여했다.

 

이번 박람회는 중국이 코로나19로 지난 3년간 굳게 닫았던 문을 최근 개방한 이후 처음 열리는 무역행사로 국내 중소기업에게는 중국 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국내 중소기업들은 별도 마련된 전시장에 각 기업이 생산한 미용‧화장품, 건강기능‧보조식품, 농축수산가공품, 전자제품 등 800여 개 우수제품을 선보였다.

 

전시된 국내 우수제품은 산동란화그룹이 보유한 ‘콰징 플랫폼’ 등록돼 온라인으로 판매되는 동시에 ‘린이콰징면세점’ 입점 돼 오프라인으로도 판매된다.    

 

 

특히 콰징 플랫폼에 등록된 국내 제품은 라이브커머스센터에 마련된 별도 전시장에 상시 전시되며 중국 왕홍(인플루언서)이 진행하는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중국 전역에 판매될 예정이다.

 

산동란화그룹은 중단됐던 택배‧배송 서비스가 재개되며 전자상거래 시장에 소비자들이 대거 유입될 것으로 전망, 중국 내 바이어 4만여 명을 이번 박람회에 초청했다.

 

한편 이번 박람회에 참여한 국내 중소기업의 지원은 엘에이치코리아(LH KOREA)가 맡았다. 

 

엘에치코리아는 개그맨 출신 사업가 이승환 씨가 대표로 있는 엘투커뮤니케이션(L2 Communication)과 중국 산동란화그룹이 출자한 합자회사다.

 

이승환 대표는 “이번 중국(린이) 콰징 전자상거래 박람회는 국내 중소기업이 중국 시장을 진출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될 것”이라면서 “용인시 처인구에 마련된 ‘정그리다·란화 비즈니스센터’를 민간 수출 교두보로 삼아 국내 중소기업의 중국 시장 진출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에는 구홍수 산둥성 린이시 위원회 상임위원, 손덕사 란산구 당서기, 류춘신 린이시 상무국 당조직위원회 서기, 무전량 린이 상성 당공작위원회 서기, 류파 란산구 구청장, 염지평 린이시 외교사무실 당조직위원회 서기, 경도 린이시종합보세구 서비스센터 당위원회 위원, 관개가 린이시 세관 당위원회 위원 겸 부세관장, 류신지 산성 콰징 전자상거래협회 부회장 등 중국 지방정부 관계자가 대거 참석했다.

 

[ 경기신문 = 중국 린이 / 고태현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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