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소년재단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 자치기구 청소년들이 참석한 가운데 연합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발대식은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 자치기구 청소년들이 서로를 알아가며 활동을 시작하는 자리로, 매년 추진하는 행사다.
참가한 청소년들은 연간 활동 계획을 공유하고 위촉장 수여, 청소년 동아리 축하공연, 레크리에이션 및 공동체 활동에 참여하는 시간을 보냈다.
청소년 자치기구는 발대식을 시작으로 사회 참여, 봉사 등 청소년 및 지역주민 대상의 기획 프로그램 등 각 분야에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 정영숙 관장은 “청소년의 주도적인 자치기구 활동을 통해 다양한 역량을 갖춘 건강한 청소년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 자치기구로는 ▲청소년운영위원회 'W' ▲공정무역홍보단 '에브리바리스타' ▲청소년기획봉사단 '그늘빛' ▲청년기획단 '아우름' ▲청소년동아리연합 'FEVER' ▲따로 또 같이이하는 봉사 '따봉' ▲청소년리터러시서포터즈 'ABLE' ▲청소년환경기획단 '녹!(Knock) 녹!(Green)' ▲상담심리지원단 'U-Peers' 등 총 9개로 구성되어 있으며, 활동 소식은 성남시청소년재단 SNS 공식 계정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경기신문 = 김대성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