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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은호 군포시장, 직원들과 도시락 먹으며 소통... "조직문화 개선효과"

직원 13명으로 구성된 ‘소통도시樂(락)’
조직 내 소통 매체 역할과 행정에 대한 다양한 의견 제시

 

 

"직원들과 직접 대화를 나누고, 좀 더 편안한 분위기에서 직원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해 활기찬 조직문화를 만들어 나가겠다."


하은호 군포시장은 지난 20일 소통과 경청으로 열린 행정을 구현하기 위한 ‘소통도시樂(락)’ 킥오프 회의를  갖고 이 같이 밝혔다.

 

소통 도시시락 회의는 직원들의 다양한 생각과 의견을 공유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을 마련해 시장과 공무원들과의 수평적 소통을 마련하기 위한 취지다.

 

하 시장이 이날 직원들과 도시락을 먹으며 최근 관심사와 이슈에 관해 편안한 분위기에서 자유롭게 의견을 교류하는 등 격의 없는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소통도시樂(락)’은 다양한 직렬과 직급의 직원 13명으로 구성된 조직으로 시 전체 공무원의 소통 매체 역할과 시 행정에 대한 다양한 의견 제시한다.

 

 

또한 새로운 정책 발굴은 물론 공직사회 변화에 발맞춰 조직문화 개선에 필요한 다양한 아이디어 발굴 등의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매월 1회 진행되는 모임에는 시장이 함께 할 예정이며, 자율주제를 정해 소그룹으로 진행하고  연말에는 소통 결과 전체 직원들과도 공유할 계획이다.

 

하은호 시장은 “앞으로도 소통도시樂(락)을 통해 현업에서 일하는 직원들과 격의없이 소통하고 다양한 의견을 경청해 건전하고 활기찬 조직문화가 시민의 행복과 도시 발전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경기신문 = 최순철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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