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산업진흥원은 12일 화성 푸르미르 호텔 그랜드 볼룸에서 ‘2024 생활소비재 MD상담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MD상담회에는 백화점, 대형마트, 홈쇼핑 등 국내 주요 유통채널의 MD 20명과 화성시 생활소비재 중소기업 40개사가 참여해 총 50억 원 규모의 116건에 달하는 기업-MD 간 1:1 매칭 상담이 이루어졌다.
상담회에 참가한 기업들은 국내 주요 유통채널과의 새로운 거래 성사와 협업 기회를 창출하는 등 다양한 성과를 거두었다.
특히 주방용 생활소비재 기업 A사는 국내 대형 e커머스 플랫폼 B사와의 입점을 성사시켜 약 3억 원 규모의 제품을 입점하기로 했다.
또 식품 분야의 생활소비재 기업 2개사는 홈쇼핑 채널 C사에 입점을 확정지으며 합산 2억 3천만 원의 매출이 기대된다는 평가를 받았다.
홈쇼핑 채널 C사의 MD는 "화성시 생활소비재 기업들의 높은 수준과 역량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앞으로의 협업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김광재 화성산업진흥원장은 "중소기업들이 겪는 주요 애로사항인 판로 개척을 지원하기 위해 국내 주요 유통업체 MD들과 직접 만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화성시 중소기업의 판로 확대를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경기신문 = 최순철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