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소년재단과 3D 콘텐츠 기술 기업 엔닷라이트 공동으로 지난 12일 네이버1784 세미나실에서 “청년 창업 아이디에이션 4.0” 프로젝트 결과를 공유하는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재단과 엔닷라이트가 협력 '청년들의 XR(확장 현실) 기술 창업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 선정된 청년들에게 ▲전문 기술 교육 ▲XR 개발 해커톤 ▲미서부 실리콘밸리 현직자와의 만남 등 다양한 지원을 제공한다.
참여한 기술분야 창업희망 청년들은 XR 기술 분야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은 ▲암 환자를 위한 방사선 치료 시 XR 자세 가이드 시스템 ▲XR 기반 비대면 교통사고 처리 솔루션 ▲인터렉티브 XR 시어터 등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제시했다. 발표회 전 이들은 지난 1일부터 12일까지 엔닷캐드, Unity 등 XR 관련 기술 교육을 받기도 했다.
선정된 8팀, 성과우수자 15명은 8월 19일부터 28일까지 미서부 실리콘밸리에서 아이디에이션 투어에 참가할 자격을 얻었다. 참가자들은 ▲산타클라라 대학 미디어랩과 연계 창업 아이디어 구체화하고 ▲비전프로 XR 기기를 활용한 결과물 시연 ▲구글, 메타, 엔비디아, 애플, 어도비 등 글로벌 기업을 방문 현직자들의 직접 지도로 사업아이디어를 좀 더 구체화 할 예정이다.
재단과 엔닷라이트는 이후에도 청년 창업자들이 기술적 역량을 키우고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으로 이번 행사는 (재)게임인재단(공동이사장 남궁훈, 이나정)의 후원으로 추진되고 있다.
[ 경기신문 = 김정기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