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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남중원경찰서, 보이스피싱 예방 NH농협 직원 '감사장 수여'

끈질긴 설득으로' 고객피해 600만원 막아'...임준영 서장 "금융기관 협력체계를 강화"

 

성남중원경찰서가 지난 21일 NH농협은행 성남하이테크밸리지점을 방문 '보이스피싱 피해를 예방한 은행원 A씨'에게 감사장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A씨는 지난 13일 (지점을 방문한) 60대 고객이 600만 원 상당의현금을 인출하려 하자 평소 보이스피싱 예방 매뉴얼에 따라 송금 사유를 물었다. 고객은 딸의 결혼과 출산을 축하하기 위해 금반지를 사주려 한다며 현금을 인출하려 했음에도 계속해서 계좌 비밀번호를 기억하지 못하고 급히 전화를 받으며 다른 곳으로 이동하려는 모습을 보이자 보이스피싱을 의심했다.

 

A씨는 고객에게 "경찰관이 와서 보이스피싱 여부를 확인해 드리겠다"며 출금을 잠시 보류할 것을 요청했음에도 고객은 전혀 사실을 인지못한 것으로 전해졌다. 은행원 A씨는 상황을 의심하여 즉시 112에 신고 그 결과 600만원의 피해를 예방할 수 있었다.

 

표창장 수여 후 A씨는 "고객의 피해를 막은 것만으로도 다행인데 경찰서에서 직접 격려해주니 뿌듯하다"고 소감을 말했다.

 

임준영 성남중원경찰서장은 "앞으로도 범죄 피해 예방에 기여한 은행원들에게 적극적으로 감사장을 수여하는 등 금융기관과 협력체계를 강화해 전화금융사기 예방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 격려했다.

 

현재 경기남부경찰청은 국민의 평온한 일상을 지키기 위해 사회 공동체가 함께 실천한 사례를 발굴해 알리는 '평온한 일상 지키기' 홍보 캠페인을 지난 3월부터 진행 중이다.

 

[ 경기신문 = 김정기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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