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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카드, 3개 PLCC 한 장에…‘3 Body-A 현대카드' 출시

대한항공·제네시스·SSG닷컴 결합

 

현대카드가 신용카드 역사상 처음으로 대한항공, 제네시스, SSG.COM(SSG닷컴)과 함께 세 개의 PLCC(상업자 전용 신용카드)를 한 장에 담은 ‘3 Body-A 현대카드’를 공개했다.
 
28일 현대카드에 따르면 ‘3 Body-A 현대카드’는 하나의 카드로 세 브랜드의 혜택을 동시에 받을 수 있도록 설계된 점이 특징이다. 대한항공 마일리지와 제네시스의 블루멤버스 포인트, SSG닷컴의 SSG MONEY 3종의 리워드를 회원이 원하는 비율로 모두 적립할 수 있으며, 브랜드별 적립 비율은 회원이 10% 단위로 조절할 수 있다.

 

현대카드는 데이터 사이언스 역량을 기반으로 기존 세 PLCC의 결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를 바탕으로 해당 상품을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모두 소득 수준이 높고, 여가 활동과 프리미엄 상품 및 서비스를 즐기는 30~50대 회원이 주로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해당 카드에는 각 파트너사들을 행성에, 데이터 동맹을 은하계에 빗댄 현대카드의 세계관이 반영됐다고 전했다. 이에 따라 상품명 역시 세 행성 간의 상호작용을 나타내는 천문학 용어 ‘삼체(三體) 문제(3 body problem)’에서 따온 ‘3 Body-A 현대카드’로 정했다는 것.

 

현대카드는 앞으로도 상품 협업을 희망하는 PLCC 파트너사들과 함께 2 Body, 3 Body-B, C 등으로 상품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플레이트에는 ▲대한항공을 나타내는 ‘하늘’ ▲제네시스를 나타내는 자동차 전면의 ‘그릴’ ▲SSG닷컴의 시그니처 패턴인 ‘스트라이프’ 등 세 PLCC를 상징하는 디자인이 적용됐으며 메탈 플레이트인 ‘메탈릭 블루’와 일반 플레이트인 ‘다이나믹 블루’, ‘리파인드 그라파이트’ 등 3종으로 제공된다.

 

지난 2015년 첫 PLCC를 선보인 현대카드는 2020년부터 파트너사들과 데이터 동맹을 구축하고 2000여건이 넘는 데이터 사이언스 기반 마케팅 협업을 진행해 왔다. 특히 이번 상품은 파트너사들간 데이터 사이언스를 기반으로 한 공동 마케팅을 넘어, 공동 상품 출시까지 한단계 더 진화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강조했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3-Body-A 현대카드’는 PLCC 파트너사들이 현대카드의 데이터 동맹을 통해 적극적이고 주도적인 협업을 이어온 노력에 현대카드의 상상력이 더해진 PLCC 상품”이라며 “향후 다양한 PLCC들의 결합으로 새로운 가치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경기신문 = 고현솔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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