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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당경찰서, NH농협 직원 감사장 "침착한 대처로 고객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

불안한 모습 보이며 지점 방문고객..."휴대전화 계속 보는 모습 수상해 본점과 공조 피해자 설득 성공"

 

침착한 대처로 고객 보이스피싱 범죄 피해예방에 기여한 NH농협은행 서현아이원지점 직원이 경창표창을 받았다.

 

분당경찰서는 지나 30일 '지속적인 전화 통화를 하며 고객예금 인출을 시도한 고객을 침착하게 응대 112 신고를 통해 범죄를 예방'한 농협직원 A씨에게 감사장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A씨는 보이스피싱 범죄 조직에 속아 대출받은 현금을 인출하기 위해 지점에 방문한 20대 남성 피해자 B씨로부터 5000만원 상당의 출금 요청받았다. A씨는 피해자 B씨가 불안해하는 모습과 휴대전화를 계속 확인하는 이상 행동을 감지, 다액 출금에 따른 인출 사유를 상세히 확인하고 지점 내 팀장과 본사에 관련 내용을 보고하며 출금을 지연시켰다.

 

피해자 B씨는 처음에는 “전세 자금을 위해 출금한다” 진술했음에도 끈질긴 확인을 통해 보이스피싱 범죄임을 인지 후 A씨는 112신고를 통해 B씨의 보이스피싱 범죄 피해를 예방하게 되었다.

 

정진관 분당경찰서장은 보이스피싱 범죄 피해를 예방한 NH농협은행 서현아이원지점에 직접 방문 "A씨에게 너무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관내 여러 은행에 예방 사례를 홍보하고 적극적인 범죄예방 협력 체계를 구축하겠다" 치하했다.

 

[ 경기신문 = 김정기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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