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그룹이 단순 뱅킹 앱을 넘어 전 그룹사 핵심 서비스를 모두 담은 유니버설뱅킹 앱 NEW(뉴) '우리WON뱅킹’을 새롭게 출시했다.
2일 우리금융에 따르면 5년 만에 전면 재구축된 NEW ‘우리WON뱅킹’은 기존 우리은행 ‘우리WON뱅킹’을 대폭 업그레이드했으며, 예금·대출 등 은행의 고유업무 외 증권, 보험 등 금융·비금융서비스를 포함하는 유니버설뱅킹 기능도 새롭게 탑재했다.
기존에 은행고객은 우리은행 앱을, 카드고객은 우리카드 앱을 따로 설치해 이용했었지만, 앞으로는 따로따로 접속할 필요없이 NEW ‘우리WON뱅킹’하나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게 우리금융 측 설명이다.
고객은 NEW ‘우리WON뱅킹’에서 그룹사의 다양한 금융상품과 서비스를 하나의 화면에서 찾아서 이용할 수 있으며, 그룹사 통합 포인트 ‘꿀머니’도 전 그룹사에서 통합사용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우리은행 급여통장 이용 고객이 증권사 CMA 가입을 원하면 별도의 증권 앱을 설치 없이, 같은 화면에서 바로 우리투자증권 CMA 계좌를 개설해 여유자금을 더 높은 금리로 운용할 수 있다.
우리금융은 ‘금융의 모든 것을 나를 중심으로 제공한다’는 사용자 중심의 UX(고객경험) 설계를 적용했다. 또한 ▲내 마음대로 화면 구성 ▲나를 위한 AI 상담 서비스 ▲모든 금융권 내 자산 한 번에 확인하기 등 초개인화 서비스를 새롭게 적용했다.
특히, AI 상담과 전담직원 상담 기능을 고도화했고 대화형 투자성향 분석 및 지점 방문 없이 대출서류 제출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로써 고객이 스마트뱅킹 앱을 사용하는 차원을 넘어 직접 은행을 방문해 종합금융서비스를 제공받는 듯한 경험을 할 수 있다. 가령, 신용대출 이용 고객이 만기연장에 대해 문의하는 경우, AI 상담을 통해 필요서류와 제출방법을 안내받아 영업점 방문 없이 서류를 제출해 보다 쉽게 연장을 할 수 있다.
우리금융은 신기술 적용으로 NEW‘우리WON뱅킹’앱 성능과 속도를 크게 업그레이드하고, 고객이 불편하다고 제안한 의견을 반영해 ▲홈화면구성 ▲검색기능 ▲상담채널 ▲화면연계기능 등을 획기적으로 개선했다. 앱 화면과 서비스도 은행 중심에서 고객 중심으로 대폭 변경해 우리금융 계열사뿐만 아니라 전 금융권의 자산을 한눈에 보고 취향대로 자유롭게 화면을 구성할 수 있도록 ‘나’ 중심 통합뷰를 적용했다.
아울러 ▲우리WON모바일 알뜰폰 서비스 ▲우리투자증권 주식거래 서비스(MTS) 등 우리금융이 추진 중인 신사업과 신규 서비스도 내년 상반기 내에 NEW ‘우리WON뱅킹’에서 새롭게 제공할 예정이다.
우리금융 관계자는 “NEW 우리WON뱅킹은 우리금융의 금융·비금융서비스는 물론 생활서비스까지 제공하는 유니버설뱅킹”이라며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기존 금융 앱에서는 볼 수 없었던 기능과 편의성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고현솔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