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도시공사(이하 공사)가 경기공유학교 프로그램의 안정적 학습 활동 지원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24년 경기공유학교 경기도교육감상’을 수상했다.
공사가 운영하고 있는 남양주시청소년수련관은 ‘2024 방과후 공유학교 Digital A-zit’ 프로그램을 통해 드론축구, 로봇코딩 등 75명의 청소년(연인원 621명)에게 4차 산업 관련 학습 활동을 지원했다.
또,펀그라운드 진접과 정약용 펀그라운드는 ‘직업 체험 나의 꿈을 두드림’, ‘도전! 제로웨이스트’, ‘창의적 체험활동 마음 공방’, ‘학교연계캠프 펀아이’ 프로그램을 통해 총 145명의 청소년에게 직업 체험, 환경 의식, 최신 기술 체험 등 다양한 경험의 기회를 제공했다.
공사는 비전 실현을 위한 이같은 체계적인 지원과 창의적인 프로그램을 운영해 청소년들의 성장을 돕는데 크게 기여한 공로를 인정 받은 것이다.
또, 행정안전부 주관‘ 2024년 정보공개 종합평가’에서 기초지방공사공단 부문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공사는 행정안전부 주관 2024년 정보공개 종합평가에서는 총점 99.6점을 기록하며 우수한 실적을 인정받았으며, 특히, ▲정보공개 청구처리, ▲고객관리, ▲제도운영 지표에서 만점을 달성했다.
전년 대비 12.1점 상승해 2019년 이후 5년 만에 최우수 등급을 다시 달성한 것이다.
[ 경기신문 = 이화우 기자 ]